비디오 게임/게임 플레이 이야기

[PS3]위닝09와 피파09 데모

shineblast 2008. 10. 7. 19:48
스샷은 직접 안찍고 어디서 퍼왔고, 그냥 플레이해본 소감이나 쓰려합니다.
원체 축구게임은 피파 2002,위닝7이후로는 잘 안하는 편인데, 웹에서 하도 둘이 비교도 많이 되고 해서 데모 다운 받아서 해봤습니다. 뭐 해본결과로는 위닝이 피파보다 훨씬 낫습니다. 사운드 빼고 그래픽,게임플레이 모두 다 위닝이 압도하네요. 피파는 모션도 투박해지고, 골을 넣을시 그물의 움직임이 07데모때보다 퇴보한 느낌이랄까.(솔직히 07데모때 워낙에 괜찮게 잘나와서 08이나 09때는 박터질줄 알았는데 이거 뭐;;;;) 게다가 패스,슛만 연타하면 승리하니, 조작부분이 수정되기는 했어도, 오히려 전작들보다 전체적으로 더 아래인거 같네요.

위닝도 좋게만 발전한거 같지는 않고, 아케이드의 스릴감각으로 변해있더군요. 더 이상 리얼사커 계열의 발전만 고집하지 않는듯. 근데 특유의 드리블 감각은 진짜 잘 살아있습니다. 검색해보니 이번 위닝09에는 레전드 모드라는게 탑제되서 한 선수를 육성하는게 있다는데, 덕분에 가볍게 즐길 게임으로 한번 구입해보고 싶어졌네요. 체감적으로 그래픽이 좀 좋아져서 그렇지 08보다는 위닝09도 특유의 플레이가 많이 다운되어 있더군요. (골 넣기 진짜 쉬워졌음.) 게다가 십수년동안 그 변하지 않은 배바지 유니폼은 orz.... 바른 생활 사나이도 좋지만 이제는 좀 많이 답답하네요. 복장자율화 좀 해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