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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ineblast's blog
[PS3]닌자가이덴 시그마 - 루리웹 뒤끝 본문
근데 데모에서나 삭제되어 있지, 정신판에서는 닌자가이덴과 마찬가지로 반사효과가 그대로 살아있습니다.
이 스샷도 제품판에서 캡처한거지만 광원때문에 잘 안보이는겁니다.
실제 게임에서 카메라를 돌려보면 광원이 따라 움직일때 반사효과가 그대로 드러납니다.
몇몇 구간에서 시그마가 닌자가이덴 원판보다 쉐이딩이 약해보이는게 바로 이런거 때문에 그렇습니다.
시그마에서 강화/추가된 '광원의 볼륨'이 게임의 질감을 덮어버리거든요.
그래도 정작 효과가 빠졌다고 느끼긴 힘들고 좀 약하다 이정도.
근데 그것도 LCD + HDMI일때나 그렇지 캡처 하면서 디스플레이도 바꿔보고 하니까 그것도 아니더군요.
근데 그것도 LCD + HDMI일때나 그렇지 캡처 하면서 디스플레이도 바꿔보고 하니까 그것도 아니더군요.
전방의 광원이 반사효과에 어떤식으로 영향주는지 쉽게 파악 할수 있습니다.
오리지널은 좀 무거웠던거에 반해 이건 너무 특촬물 같은 느낌이더군요.어찌보면 약간 웃긴거 같기도 하고.
루리웹은 더이상 활동안하니까 그냥 접속해서 예판확인이나 거기분들이 올린 정보나 가끔 보는정도인데, 얼마전에 닌가게시판 들렸다가 좀 짜증이 나서요. 그렇다고 말섞어봤자 인정안하려고 작정하는 인간들한테 반감이나 더 사지, 어떻게 얘기가 되는것도 아니고. 아무래도 닌자가이덴 시그마2 때문에 다들 예민했던거 같은데, 그래도 좀 되도 않는 소리는 안했으면 좋겠더군요. 이게 몰라서 그짓거리 하는지 아니면 어떻게든 상대를 죽이기 위해 없는 말을 지어내는건지 암튼 제가 원판을 더 좋아한다고 해서 시그마를 쓰레기 취급하는건 아닙니다. 단지 비슷하지만 별개의 게임으로 봐줄만한 점이 좀 있어서 어디가 우위인지는 각자의 주관적에 달려 있다는겁니다. 좋다 나쁘다 할수 있는건 어디까지나 스펙적인 부분이지 같은 소스의 게임이 좋다 나쁘다가 어디있겠습니까. 만든 사람도 다 같은 사람들인데.
이상. 뛰끝 -끝- 이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