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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ineblast's blog
[PS3]드래곤 에이지 : 오리진 - 프레임 죽이네요. 본문
어떻게 10프레임대로 게임을 하라는건지. 게다가 이벤트신도 화질 열화가 종종 보이길래. 인코딩 영상인줄 알았더니 실시간CGI 더군요....-_-ㅋ 인코딩 영상도 있긴한데 화질이 개차반의 개차반. 이 게임 가변 프레임을 쓰고 있어서 어떤때는 30프레임이 넘어갈때가 있는데. 대부분 20프레임대 아니면 10프레임 중후반의 화면스크롤을 보여줍니다. 프레임이 너무 들쭉날쭉 거려서 게임을 잠깐만 잡아도 구토가 쏠려요. 그나마 스토리와 시스템이 끌리긴 한데... 네버윈터 나이츠나 템플오브엘레멘탈을 해보신분들에게는 가볍게 보일 소지가 꽤 있다고 생각합니다. 대화 시크립트는 많아도 정작 게임은 단방향에다가 전투역시도 그닥 어렵지가 않거든요. 게다가 맵구성 역시도 헐거운 부분들이 많이 보여서. 조금만 더 신경써서 제작을 했다면 정말 편하고 긴장감을 유지시킬수 있었을거 같다는 아쉬움이 큽니다. 이정도면 간만에 무성의한 이식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로 꼽을만하지 않을지... 개인적으로 캡콤의 로스트 플레닛도 이정도로 무성의하다는 인상은 안받았었습니다. 퀄리티에 자신이 없었다면 차라리 렌더링 퀄리티를 낮추고 프레임을 잡아주는게 좋지 않았을까. 그런 생각이 많이 드네요. 제 기준으로는 이거 왠만한 인내력가지고는 즐기기가 너무 힘든 게임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