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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디오 게임/게임 플레이 이야기

[PSP]메탈기어 피스워커 데모 소감~

shineblast 2009. 9. 26. 00:04

다운받아서 구동시켜봤는데... 그래픽은 PS2로 나왔던 MGS3를 넘어서더군요. 디테일, 프레임, 광원과 화면의 구성력까지 폴리곤 카운트만 모자른것을 빼면 거의 MGS4레벨입니다. 대신 로딩이 약간 긴편이고 맵 스케일이 한 섹터마다 MGS3의 1/3정도 수준으로 구현되어 있습니다. 덕분에 해당 구역을 자세히 살피볼 여지도 없이 다음 섹터로 넘어가게 되더군요.(맵 한개는 서너개의 섹터로 구성. 섹터의 전환은 페이드 인으로 처리되지만 로딩이 거의 존재하지 않습니다.) 

플레이 감각은 전통적인 MGS보다는 스플린터셀에 가까운데 섹터의 길이가 너무 짧기때문에 진행이 끊기는 감이 좀 심합니다. 난이도도 상당히 낮은 편이어서 게임속에 상주하며 별다른 재미를 느끼기도 힘들구요. 만일 정식판에서 수정할 여지가 남아있다면 각 섹터마다 길이를 대폭 늘렸으면 좋겠습니다. 병사 두세명만 비껴가면 바로 클리어가 되니 이거 심심해서 할맛이 나야죠. 차라리 MGS1을 베이스로 시스템을 간소화하고 게임의 긴장감을 높였으면 좋았을거 같은데. 피스워커의 데모는 어릴때 다락방에서 베게 쌓아놓고 고무줄 총 싸움하던 그런 느낌이나네요. 아기자기한 재미는 있지만 비좁아서 플레이자체가 많이 억눌린다는 느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