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neblast's blog

[XSX]사이버펑크2077 - 팬텀리버티 본문

비디오 게임/게임 플레이 이야기

[XSX]사이버펑크2077 - 팬텀리버티

shineblast 2023. 10. 2. 23:49

 

사이버펑크 2.0 업데이트 후 정말 많은게 변한거 같습니다.

카타나 플레이는 오버워치의 겐지 플레이가 가능하게 해놓았고.

경찰 AI와 교통질서? 암튼 그런것도 개선이 많이 되었고.

갖가지 사소한 버그들도 수정이 되었네요. (물론 추가된 버그도 있음 -_-)

이제야 제대로 된 사이버펑크2077이라는 느낌이네요.

 

하지만 업데이트 되면서 몇가지 단점도 생겼는데.

일단 안티얼라이징과 렌더링 해상도가 문제가 있는지 그래픽이 꽤 지저분해졌습니다.

로딩도 두 배가 되었고, 미션 완료시 출력되는 메세지도 늦게 뜨네요.

PS5버전과 비교해보면 사소한 팝인현상도 발생하기도 하고. 

전 버전에서는 큰 차이를 못느겼는데, 이번 업데이트 이후에는 눈에 띌 정도로 차이가 확 느껴집니다.

 

그래도 즐기기에는 XSX버전도 큰 불편함은 없습니다.

단지 XSX에서 기대하던 만큼의 렌더링이 안나와서 좀 실망했달까.

나중에 피시버전도 다시 다운받아서 실행해봐야 겠네요.

(4k패스트레이싱 돌리면 3080과 3060ti에서 과연 몇 프레임이나 뜰런지...ㅋㅋ)